일본정보사이트:자퐁 국내관광정보 일본관광정보 일본어무료강좌
> 일본여행정보 > 주제별일본여행 > 일본여행기2 > 교토 키요미즈

교토 키요미즈

교토역 앞 버스정류장 기요미즈미치(清水道)

교토역앞 중앙출구에는 터미널형식의 버스정류장이 있는데 정류장위에 대부분의 유명한 관광지이름이 크게 써 있어서 행선지를 찾기가 쉽다. 나는 교토의 관광지중에서도 유명한 기요미즈데라(清水寺)와 기온(祇園)야사카신사(八坂神社)등을 보기위해서 D1번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탔다. 10분쯤 탔을까? 기요미즈데라라는 절을 보기 위해서 기요미즈미치(清水道) 라는 정거장에서 내렸다.교토시내버스노선도를 다음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교토시교통국버스노선도 )

야사카도오리 기요미즈미치라는 버스정류장에서부터 기요미즈데라까지 이르는 언덕길을 야사카도오리(八坂通)라고 부르는데,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골목길 양옆으로 기념품 및 관광상품을 파는 가게가 늘어서 있다. 교토의 기념품들은 귀엽고 아기자기한 것들이 많아서 여자들이 좋아할 것 같다. ※교토 기요미즈데라 지도보기

 

기요미즈데라 기요미즈데라

야사카도오리(八坂通)와 산넨자카(三年坂)를 지나면 교토의 문화재로써 세계유산에 등재된 기요미즈데라(清水寺)가 나오는데 봄 벚꽃과 가을단풍의 명소로 교토의 관광지중 가장 인기있는 곳 중의 하나이다.

마츠바라도오리 마츠바라도오리

기요미즈데라를 구경한 후에는 왔던 길인 야사카도오리를 통하지 않고 마츠바라도오리(松原通)로 걸어 내려갔다. 이 길도 역시 관광상품을 파는 가게가 늘어서 있었지만 야사카도오리쪽이 좀 더 정취가 있는 것 같다.

일본라면 일본라면 메뉴
기요미즈데라에서 내려와서 다음 목적지인 야사카신사를 향해 걷다가 라면집을 발견하고 점심을 먹었다.

일본여행정보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