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정보사이트:자퐁 국내관광정보 일본관광정보 일본어무료강좌
> 일본여행정보 > 주제별일본여행 > 일본여행기2 > 후시미

교토 후시미

뵤도인을 구경한 후에 교토에서도 술을 만드는 곳으로 유명한 후시미(伏見)에 왔다. 술을 만들기위해서는 좋은 쌀과 물이 필요한데 이곳 후시미는 강이 흐르고 있어 술을 만들기위한 입지가 좋아서 겍케이칸(月桂冠) 과 키자쿠라(黄桜)라는 유명한 술만드는 회사가 이곳에 있다. 일본어로 술 만드는 창고를 슈조오(酒蔵)라고 하는데 교토역에서 케이한혼센(京阪本線)을 타고 츄쇼지마(中書島)역에 내리면 일본의 전통 술창고를 구경할 수 있다. ※교토 후시미지도보기

교토 후시미 츄쇼지마역
키자쿠라기념관 테라다야

사람들에게 물어물어 키자쿠라기념관(黄桜記念館)에 도착했다. 기념관을 찾는 동안 길을 걸으면서 언제나 오래된 절과 신사만을 보던 교토와는 또 다른 모습의 교토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기념관에서는 술 만드는 방법과 그에 쓰이는 기구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키자쿠라기념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테라다야(寺田屋)라는 건물이 있는데, 일본 명치유신의 공로자인 사카모토료마(坂本竜馬)가 피살된 집으로 사카모토료마라는 인물은 일본사람에게 매우 인기가 많아 이 주변 길을 료마의 길(竜馬通り)로 정하여 관광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었다.

캅파컨트리 캅파컨트리

기념관옆에는 캅빠컨트리(カッパカントリー)라는 바가 있는데 키자쿠라주조회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술집으로 바로 만들어진 술과 제조 과정에 있는 술의 맛을 비교할 수 있는 메뉴가 있어서 재미있었다. 4일동안 신세를 지게되어 감사의 뜻으로 술값을 냈더니 아주머니께서 료마의 사랑(竜馬の恋)라는 술을 사 주셨다.

일본여행정보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