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후시미

교토 후시미 츄우쇼지마역
교토 후시미 츄우쇼지마(中書島)역

뵤도인을 구경한 후에 교토에서도 술을 만드는 곳으로 유명한 후시미(伏見)에 왔다. 술을 만들기위해서는 좋은 쌀과 물이 필요한데 이곳 후시미는 강이 흐르고 있어 술을 만들기위한 입지가 좋아서 겍케이칸(月桂冠) 과 키자쿠라(黄桜)라는 유명한 술만드는 회사가 이곳에 있다. 일본어로 술 만드는 창고를 슈조오(酒蔵)라고 하는데 교토역에서 케이한혼센(京阪本線)을 타고 츄우쇼지마(中書島)역에 내리면 일본의 전통 술창고를 구경할 수 있다. ※ 교토 후시미 지도보기

키자쿠라기념관
테라다야

사람들에게 물어물어 키자쿠라기념관(黄桜記念館)에 도착했다. 기념관을 찾는 동안 길을 걸으면서 언제나 오래된 절과 신사만을 보던 교토와는 또 다른 모습의 교토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기념관에서는 술 만드는 방법과 그에 쓰이는 기구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키자쿠라기념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테라다야(寺田屋)라는 건물이 있는데, 일본 명치유신의 공로자인 사카모토료마(坂本竜馬)가 피살된 집으로 사카모토료마라는 인물은 일본사람에게 매우 인기가 많아서 이 주변 길을 료마의 길(竜馬通り)로 정하여 관광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었다.

캅파컨트리
캅파컨트리

키자쿠라기념관옆에는 캅빠컨트리(カッパカントリー)라는 바가 있는데 키자쿠라주조회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술집으로 바로 만들어진 술과 제조 과정에 있는 술의 맛을 비교할 수 있는 메뉴가 있어서 재미있었다. 4일동안 신세를 지게되어 감사의 뜻으로 술값을 냈더니 아주머니께서 료마의 사랑(竜馬の恋)라는 술을 사 주셨다.

우지 뵤도인 교토 - 오사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