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여행정보 > 주제별일본여행 > 일본여행기2 > 오사카 난바 야키니쿠

일본요리 야키니쿠(焼肉)

고기(주로 소고기) 를 구워 먹는 요리를 일본에서는 야키니쿠라고 하는데 보통 1인당 3천엔 정도는 지불해야 먹을 수 있는 요리로 우리나라의 갈비집과 비교된다. 원래 일본사람들은 쇠고기를 불에 구워먹는 정형화된 요리가 없었는데 일본에 진출한 한국사람들에 의하여 굽는요리 즉 야키니쿠(焼肉)가 발전하게 되었으며 지금도 많은 가게가 재일동포 또는 한국사람에 의하여 운영되고 있고 요리에서 사용되는 용어 또한 한국어가 많이 남아있는 것으로보아 한국인들에 의하여 일본에 정착된 요리라고 생각하는 것이 타당하지만 일본사람들 중에는 이것을 인정하기 싫어하여 일본인에 의하여 개발 발전된 순수일본요리라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다.

야키니쿠韓 바리바리(バリバリ)

일본어로 바리바리(バリバリ)는 행동함에 있어서 기세가 좋은 모양, 정력적으로 행동하는 모양 등을 나타냅니다. (참고: 物事を勢いよく行うさま。精力的に取り組むさま。「ばりばり(と)仕事をこなす」).

야키니쿠 바리바리(입구에서 본 사진)
야키니쿠(요리사진)

야키니쿠바리바리는 재일동포 3세가 경영하는 야키니쿠(焼肉)전문점으로 오사카의 명소인 도톰보리 근처에 있는 아이아이하시스지(相合橋筋)라는 상점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난바, 덴덴타운에서도 가깝다. 1층은 테이블, 2층은 좌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혼자일 경우에는 1층, 일행이 있을 경우에는 2층이 좋다.

주소: 오사카시(大阪市) 츄오쿠(中央区) 센니치마에(千日前) 1-7 ※야키니쿠 바리바리 지도보기.

야키니쿠 바리바리(1층내부사진)
점장 및 주방

영업시간
평일: 17:00 ~ 03:00 ,
토요일: 12:00 ~ 03:00 ,
일요일: 12:00 ~ 24:00 .

전화: 06-6212-1514 , ※메뉴보기

야키니쿠 메뉴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