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정보사이트:자퐁 국내관광정보 일본관광정보 일본어무료강좌
일본여행기 > 일본여행정보 > 주제별일본여행 > 일본의 싼 비지니스 호텔

도쿄의 싼 비지니스호텔

츠카사 SOHO 니혼바시 (ツカサSOHO日本橋)

일본의 비니니스 호텔

이 숙소는 방 크기가 약 2세제곱미터 정도의 작은 방 안에, 인터넷, 샤워실, 화장실이 모두 들어 있는 형태입니다. 숙박비는 1박에 약 4000엔정도 지불했습니다. 일본에는 1주단위로 방을 빌려주는 회사가 있는데 이런 형태의 건물을 위크리만숀(Weekly Mansion)이라고 합니다. 일본으로 여행을 떠나기 전에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찾은 곳 입니다.

일본의 비니니스 호텔 일본의 비니니스 호텔

도쿄의 경우 물가가 비싸기 때문에 일반적인 비지니스호텔의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자기 컴퓨터가 있으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아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메일로 우리나라에서 예약을 하고 숙박비도 선금지불한 후에 떠났습니다.

그런데 막상 도착해보니 추가경비가 많이 들었습니다. 텔레비젼의 경우 전용카드를 사서 보아야 하는데 카드 한 장에 1000엔으로 10시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여행중이므로 10시간이나 텔레비젼 앞에 있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케이블(랜선)이 없어서 500엔 주고 빌렸습니다. 이 가격이면 살 수 있는 가격이지요. 이 밖에도 대부분의 일본의 숙박업소는 여름철에는 에어컨 사용료로 하룻밤에 500엔을 추가로 받습니다. 겨울에도 난방비로 추가요금을 받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도쿄에는 한국사람들이 운영하는 민박집이 많이 있는데 , 일본숙박업소의 추가요금을 생각하면 한국민박은 추가비용없이 공짜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터넷,전화...)가 많이 있어서 좋습니다.

일본의 비니니스 호텔

건물 1층에는 자판기, 복사기, 세탁실 들이 있었고 물론 유료이용이었습니다.

일본여행정보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