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사 > 뉴스 > 박근혜와 어버이연합

박근혜와 어버이연합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FPnpefknU_A

1. 어버이연합의 구성: 노인들

2. 지지대상은 박정희와 박근혜(새누리당이 아니라는 것이 흥미롭다): 어버이연합 홈페이지의 글을 보면 박근혜를 비판하는 김무성과 유승민을 비난하는 글이 있다. 이것은 우선순위에 있어서 박근혜가 우선한다는 뜻이다.

3. 추선희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의 어휘: 빨갱이, 개새끼, 씹새끼, 전라도, 경찰개새끼들... 민좆당(프랭카드) ... 과연 어버이라는 말이 어울리는가. 공권력인 경찰에 대해서도 이런 막말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비호세력이 있다고 판단할 수 밖에 없다.

4. 국기에 대한 맹세와 애국가: 어버이연합의 행동양식은 마치 일본 극우세력의 행동과 비슷하다. 그러나 일본의 극우세력은 일본의 팽창을 주도했던 인물과 과거의 영광을 숭배하는 반면에, 우리나라에서 어버이연합과 같은 극우세력이 숭배하는 대상은 결국 과거에 친일반민족행위를 했던 자들이라는 것이다. 이들에게 박정희가 일본군에 들어가기 위하여 혈서까지 써가며 지원한 사실을 말하면(박정희 혈서), 오히려 모략이라고 소리칠 것이다. 이것이 어버이연합과 같은 단체의 구성원들의 한계이다.

행위의 저속성을 비롯하여 지역감정을 조장하고 친일파세력을 비호하는 행위로보건대 스스로의 지성에 의하여 행동하는 세력이라고 보기 어렵다. 부당한 정치세력이나 친일파세력으로부터 우매한 노인들이 동원되고 있다고 봐야 할 것이다.

출처: 유튜브 (201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