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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브앤하프 시스템

파이브앤하프 시스템
파이브앤하프 시스템
파이브앤하프 시스템
파이브앤하프 대표적인 궤적
파이브앤 하프시스템 (1)

수구수 - 3쿠션수 = 1쿠션수

즉 내공의 위치가 50포인트(프레임 포인트) 일때 3쿠션의 20(레일포인트)에 오도록 치려면 1쿠션의 30(프레임 포인트)을 겨냥하여 치면 된다는 계산방식이다. ※ 프레임포인트(Frame point)와 레일포인트(Rail point): 프레임포인트는 포인트를 겨냥한 수치이며 레일포인트는 겨냥한 포인트에서 가장 가까운 쿠션의 지점을 의미한다. 추천사이트

그러나 이것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당구대의 상태, 당구공의 상태, 당점과 회전 등에 따라서 공이 움직이는 동선은 달라진다. 더구나 수구의 위치에 따라서 보정을 해 주어야 하는 등 불편한 점이 많다. 제멋대로 구르는 공의 움직임을 공식에 억지로 대입시키려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이다. 파이브앤하프시스템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일관성있는 스트로크와 당점을 유지할 수 있는 훈련이 되어 있어야 한다. 따라서 처음부터 시스템을 암기하기 보다는 차라리 자신의 한계각을 알아두는 것이 더 중요할 것 같다. 그런 후에 파이브앤하프시스템을 응용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파이브앤하프 시스템의 대표적인 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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