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여행 > 카가와현

일본 시코쿠 카가와현

면적: 1875k㎡, 인구: 약 104만명, 중심도시 다카마츠시(高松市) .

카가와현(香川県)의 면적은 일본의 현(행정구역) 중에서 가장 작은 반면 인구밀도는 전국 11위로 지방도시 치고는 높은 편이다. 평지는 많으나 큰 강이나 수원이 부족하여 항상 물부족 상태로 가난한 농민이 많았다.

이러한 지리적조건 때문에 카가와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근시안적이고 새가슴이 많고 독창성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고 구두쇠가 많다는 것은 일본에서 정평이 나 있다.

한편 '카가와남자에 도쿠시마여자(讃岐男に阿波女)'라는 말이 있듯이 카가와 남자는 마음도 약하고 성실하며 부지런하고 말투도 부드러워 결혼상대로서는 이상적이라는 평도 있다. ※ 카가와현관광지도

리츠린공원

리츠린공원(栗林公園)은 1745년에 완성된 정원. 6개의 연못과 13개의 인공으로 만든 산(築山) 으로 구성되어 있고 면적은 75만평방미터. 정원 남쪽에는 일본식 정원, 북쪽에는 서양식 정원이 있으며 일본을 대표하는 유명한 정원이다. ※ 일본을 대표하는 3대정원으로는 이바라키현의 카이라쿠엔, 이시카와현의 켄로쿠엔, 오카야마현의 코라쿠엔이 있다. 리츠린공원

마루가메성

마루가메성(丸亀城)은 다카마츠성(高松城)의 부속성(出城)으로써 1597년에 축성되었다. 해발 66미터인 가메야마산(亀山)정상에 세워진 성의 천수각은 현존하는 천수각중에 가장 작은 규모이나, 성벽의 견고함으로 유명하다. 마루가메성:마루가메시 홈페이지

고토히라구

고토히라구(金刀比羅宮)는 해상수호신을 모시는 신사로, 조즈산(象頭山)중턱에 위치하고 있어 본당까지 785계단, 그 안으로 이어지는 583돌계단이 명물이다. 현재 건물을 1878년에 재건 된 것으로, 고토히라구를 곰삐라구라고도 부름. 곰삐라구

고토히라구대제

고토히라구대제(金刀比羅宮大祭)는 10월 9일~11일까지 고토히라구에서 열리는 대제로, 고풍스런 복장의 남녀 300명의 행렬이 볼만하다.

다카마츠마츠리

다카마츠마츠리(高松まつり)는 8월 중순 다카마츠시에서 열리는 축제로 1964년에 시작된 시민축제. 축제 마지막날에 열리는 총인원 6천명이 참가하는 춤이 명물.

시코쿠 민가 박물관

시코쿠 민가 박물관(四国民家博物館)은 시코쿠의 민가를 한 곳에 모아 전시한 야외박물관으로 1976년에 개장했다. 에도시대부터 명치시대에 이르는 민간 31동과 민가에서 사용한 도구 등을 전시하고 있다. 시코쿠 민가 박물관

세토나이카이 역사민속자료관

일본의 혼슈와 시코쿠사이의 바다를 세토나이카이(瀬戸内海)라고 하는데, 세토나이카이 연안의 어업 및 소금제조와 관련된 자료등을 전시하고 있어 이 지역의 생활사를 알 수 있는 곳으로 1973년에 개장하였다.

시코쿠 뉴질랜드촌

시코쿠 뉴질랜드촌(四国ニュージーランド村)은 낙농업국가 뉴질랜드의 풍물을 재현한 고원목장으로 1988년에 개원하였다. 원내에는 600미터길이의 오클랜드철도, 승마, 양궁장 등 가족 들이 즐길 수 있는 시설이 풍부하다.

사누키우동

카가와현 주변지역의 옛이름이 사누키(讃岐)이며 카가와현은 우동으로 유명하여 일본 전국적으로도 사누키우동(讃岐うどん)은 널리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