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여행 > 히로시마현 > 미야지마

히로시마현 미야지마 여행기

이츠쿠시마 이츠쿠시마
이츠쿠시마신사

이츠쿠시마 신사

미야지마(宮島)섬에 있는 이츠쿠시마신사(厳島神社)는 유네스코의 세계유산에 등록 되어있는 곳이며, 미야지마는 일본3경 중의 하나로도 꼽히고 있기 때문에 빠트릴 수 없는 여행지 중의 하나 였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빨간 문처럼 생긴것을 '토리이'라고 하는데, 신사(神社)로 들어가는 입구를 상징합니다. 물이 밀면 '토리이'는 물론 '진자'의 밑부분 까지 잠기게 되어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해외여행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 이라면 이 곳의 사진을 한번쯤은 보았을 것입니다. 저런 큰 기둥을 어디서 가져다 세웠는지.. ※얼마전 티비에서 한옥의 향기라는 방송을 보았는데 한옥건축에 있어서 대들보 위에 가로로 올리는 기둥의 이름을 '도리'라고 하고 있었습니다. 일본의 신사에 세우는 토리이와 어떤 관련이 있는것인지 궁금하네요.

미야지마 미야지마
미야지마 가는 길

이츠쿠시마신사는, 히로시마 시내에서 기차로 40분 정도 가면 미야지마(宮島)라는 좀점에서 내릴 수 있는데, 역에서 바다 쪽으로 1분정도 걸으면 선착장이 있고, 그곳에서 배를타고 이 섬으로 건너갈 수 있습니다.

이츠쿠시마
이츠쿠시마신사의 토리이

미야지마의 신사(神社) 쪽에서 바라본 '토리이(鳥居)'입니다. 불행하게도 내가 도착한 날 마침 부슬비가 내려서 선명하지 못한게 너무 아쉽습니다. 그래서 역앞에 있는 유스호스텔에서 자고 다음날 아침에 다시 와 보았는데 마찬가지 였습니다.

미야지마 가는 법

  1. 히로시마역에서 'JR山陽本線'을 타고 8번째역인 미야지마구찌(宮島口)역에서 하차, 유람선 승선.요금(400엔), 거리(22키로), 시간(30분).
  2. 히로덴 니시히로시마(広電 西広島)역에서 '広島電鉄宮島線'을 타고 20번째 역인 '히로덴 미야지마구찌(広電宮島口)'에서 하차, 유람선 승선. 요금(210엔), 거리(17키로), 소요시간(30분).

히로시마 미야구찌 유스호스텔

숙박료(2600), 아침식사(400엔), 저녁식사(800엔). 미야지마구찌역에서 도보 1분거리에 있습니다. 건물은 조금 낡았지만 주인이 친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