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3경: 일본 3대 명승지

일본인들이 옛부터 가장 아끼고 아름답다고 말하는 세 곳을 일본3경(にほんさんけい:日本三景)이라고 합니다.

아마노하시다테

아마노하시다테
아마노하시다테(天橋立)

아마노하시다테(天橋立)는 행정구역상으로는 교토부(京都府)에 속하는 곳입니다. 우리나라의 동해와 면하고 있는 미야즈만(宮津湾)에 위치하고 있으며, 길이 3.5키로, 폭40~110미터의 길다란 모래섬이 만의 육지와 육지사이를 다리모양으로 연결하고 있으며 양 끝이 가늘게 떨어져 있어서, 다리로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모래섬에는 소나무밭이 길게 늘어서 있습니다. 투명하고 새파란 바다가 매우 인상적이고 전망대, 해수욕장, 사원, 유원지 등이 있으며 마을 풍경이 옛스럽습니다. 홈페이지의 교토지역을 클릭하면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츠시마

마츠시마
마츠시마(松島)

일본의 동북지역 최대의 도시인 센다이(仙台)에서 25키로 떨어진 이곳 마츠시마(松島)는 마츠시마만(松島湾)을 중심으로 230여개의 섬이 바다에 떠 있습니다. 맑은 하늘과 푸른바다를 배경으로 수많은 섬들이 옹기종기 바다에 떠 있는 모습은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홈페이지의 미야기현에서 좀더 많은 그림을 보기 바랍니다.

미야지마

미야지마 미야지마
미야지마(宮島)

전체 면적이 30킬로평방미터의 섬인 이곳은 이츠쿠시마(いつくしま:厳島)라고도 불리우며, 옛부터 신앙의 대상이 되어 오랜동안 경작도 허가되지 않았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이츠쿠시마진자(厳島神社)는 1996년에 유네스코 세게유산에 등록이 되어있는 곳입니다. 히로시마에서 기차로 약 한시간정도 걸립니다. 홈페이지의 히로시마현에서 히로시마와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