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항에서 오사카시내 가는 방법

세토오하시 세토대교

아침에 잠을 깨었을 때도 배는 계속 항해를 하고 있었습니다. 많은 섬과 다리를 지나고 있었는데 선실에 있자니 유명한 다리를 지나니 나와서 구경하라는 안내방송이 있었습니다. 다리의 이름은 세토오하시(瀬戸大橋)로 기억하는데, 오카야마현(岡山県)과 시코쿠(四国)를 연결하는 다리입니다.

오사카항국제페리터미널

오사카항국제페리터미널(大阪港国際フェリーターミナル)에 오전 10시 정도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에서는 중국의 상하이와도 뱃길이 연결되어 있는데, 비행기에 비하여 입국심사는 그리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 오사카항-오사카시내-고베-아리마온천 이동지도

코스코스퀘어역

오사카 시내로 들어가기 위한 가장 가까운 역은 코스모스퀘어(コスモスクエア)역입니다. 유료버스도 있었지만 절약하기 위해서 걸어 갔습니다.

오사카전철노선도

오사카 시내로 가기 위해서는 오사카시운영지하철중앙선(大阪市営地下鉄中央線)을 타고 혼마치(本町)역까지 갔습니다.

혼마치역 혼마치(本町)역

혼마치역에서 다시 미도스지센(御堂筋線)으로 갈아타고 우메다(梅田)역 (코스모스퀘어역에서 우메다역까지의 요금은 480엔)까지 갑니다.

우메다역 우메다(梅田)역에 도착했습니다.

우메다역

우메다역은 오사카역 바로 옆에 있는데, 오사카역에서 고베로 가는 JR을 탈 수 있기 때문에 오사카역 방향으로 나갑니다.

JR버스요금안내 일본의 심야버스

JR버스의 요금안내판입니다. 버스를 이용하면 오사카에서 도쿄까지 최저 4800엔에 갈 수 있습니다.

우메다역 오사카역

우메다(梅田)역을 빠져나왔더니 바로 JR오사카(大阪)역의 입구가 보였습니다. 이제부터 오사카역에서 전철로 고베 산노미야(三ノ宮)까지 갈 것 입니다.

다음은 오사카역 - 고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