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정보사이트:자퐁 국내관광정보 일본관광정보 일본어무료강좌
> 일본여행정보 > 주제별일본여행 > 일본여행기2 > 교토 아라시야마

교토 아라시야마(嵐山)

일본 우체통 아라시야마 거리모습
사가아라시야마(嵯峨嵐山)역에서 내려 텐류지(天龍寺)쪽으로 길이 뻗어 있는데 대개 일본이 드렇지만 비가 개인 오후의 마을 풍경이 매우 깨끗했다. 우체통이 여느때보다 붉게 보였다.
마이코 체험 원맨전차
사가아라시야마역에 내렸을 때 교토의 게이샤(마이코)의상을 입고 체험을 할 수 있는 마이코체험가게의 선전포스터를 보았는데, 마을를 걷다보니 그 가게 앞을 지나게 되었다. 게이샤(마이코)옷을 입고 사진 찍는데 10500엔이라고 써 있다. 마을 안에는 작은 개천이 흐르로 개천옆으로 철길이 나 있었는데 전차를 보니 차량이 한 칸 밖에 없었다. 이렇게 작은 전차는 보통 운전자도 한 명밖에 없는데 일본어로는 완만덴샤(One Man電車) 라고 한다.
누에공예품 텐류지
사가아라시야마역에서 약 10정도 길을 걷다보면 텐류지(天龍寺)라는 절이 나오는데 텐류지앞에는 관광상품을 파는 가게가 모여있고 그 중에는 누에고치로 공예품을 만드는 마유무라(まゆ村: 마유무라)라는 가게가 있었다. 누에고치를 일본어로 마유(繭)한다. 텐류지는 일본 임제종천룡사파(臨済宗天龍寺派)의 대본산으로 1345년에 창건된 것으로 알려지는데 대부분 소실되고 현재의 건물 대부분은 명치시대에 다시 지어진 것인데 이곳의 연못이 있는 정원이 대표적이다. 참고: 아라시야마의 가게들 ( 아라시야마의 가게들 )
텐류지 텐류지의 문인석
텐류지 내부에 기증된 석조물들이 있었는데 동상 앞에는 기증한 사람의 단체나 이름이 써 있는 비석을 세웠다. 왼쪽 사진의 동상 중에는 교토관광지에서 영업하는 인력거회사가 봉납(奉納)했다는 뜻의 비석이 서 있었고, 다른 한 편에는 두부가게( 湯どうふの 嵯峨野、 〒616-8385 京都府京都市右京区嵯峨天龍寺 芒ノ馬場町45 、 075-871-6946 ) 에서 봉납한 문인석이 있었는데 이 문인석의 출처가 어딜까 궁금하게 생각된다.
코게츠쿄: 아라시야마의 다리 토게츠쿄 건너 편
아라시야마의 관광명소 중에는 토게츠쿄(渡月橋)라는 다리가 있는데 현재의 다리는 1934년에 세워진 것이다. 산 너머 카메오카시(亀岡市)에서 강을 따라 이곳까지 사진에 보이는 배를 타고 내려오는 호즈가와쿠다리(保津川下り: 호즈가와쿠다리)라는 놀이가 있는데 약 두 시간에 걸쳐서 계곡을 따라 내려오게 되는데 요금은 약 4천엔이다.
아라시야마의 온천여관 다리를 건너면 토게츠테이(渡月亭: 토게츠테이 온천여관)라는 온천여관이 있고, 표지판에는 절경이 보이는 곳이라며 大悲閣(千光寺)1.2킬로미터 라고 써 있는데 다이히카쿠(大悲閣: 다이히카쿠 센코지)라는 정자에서 교토시내를 바라본 경치가 좋다는 얘기였다.※ 아라시야마지도보기

일본여행정보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