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정보사이트:자퐁 국내관광정보 일본관광정보 일본어무료강좌
> 일본여행정보 > 주제별일본여행 > 일본여행기2 > 교토 기온

교토 기온

야사카신사 야사카신사

야사카신사(八坂神社 야사카신사 페이지)는 876년에 창건된것으로 전해지나 현재의 건물은 1654년에 재건된 것이다. 신사의 이름은 원래 기온신사(祇園神社)였던것이 지금의 야사카신사로 바뀌었기 때문에 옛날 이름이 지역이름에 많이 남아있어, 야사카신사에서 열리는 대제를 기온마츠리(祇園祭)라고 부르며 야사카신사를 교토사람들은 보통 기온상(祇園さん)이라고 부른다.

야사카신사 앞 기온교차로 하나미코지도오리

야사카신사가 있는 삼거리의 이름이 기온(祇園)이며 중앙에 난 큰 길을 시죠도오리(四条通) 라고 하는데 길 옆으로 가게가 늘어서 볼거리가 많다. 특히 왼쪽길 중간쯤에서 하나미코지도오리와 만나게 되는데 이 길 주변에는 게이샤 또는 마이코(舞妓)와 즐길 수 있는 가게가 있어서 저녁에는 게이샤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교토의 마이코 교토 가모가와

게이샤들의 모습이 더이상 보이지 않게 되었을 때 강가로 나와 시죠오오하시(四条大橋)라는 다리를 건넜다. 강의 이름은 가모가와(鴨川)라고 하는데 강 주변에 있는 음식점이 특이하다.

교토시내 시죠대교 교토 가게 안내소
야사카신사앞의 큰 길을 5분정도 걸으면 가모가와가 나오고 시죠오오하시라는 다리가 나오는데 다리를 건너서 골목으로 들어갔더니 개울옆으로 가게들이 많이 있었다. 주변 가게들을 안내하기 위한 안내소가 운영되고 있다는 점이 놀랍다.
교토 우마호리 스시집 버스를 타고 교토역으로 와서 다시 기차를 타고 저녁 8시쯤 우마호리로 돌아왔다. 교토역으로가는 버스안에서 휴대폰으로 8시쯤 돌아간다는 내용의 통화를 했는데 버스운전사가 버스안에서는 전화를 삼가해달라는 방송을 해서 놀랐다. 일본에서 4년을 생활한 나 이지만 버스나 전철에서 휴대폰을 사용 못한다면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집에 돌아온 후 주인 아저씨, 아주머니와 함께 스시가게에 갔는데 자꾸 나보고만 먹으라고 해서 미안했다. ※교토 기온 지도보기

일본여행정보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