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정보사이트:자퐁 국내관광정보 일본관광정보 일본어무료강좌
> 일본여행정보 > 주제별일본여행 > 일본여행기2 > 오사카 난바2

오사카 난바2

야사카신사

모토마치(난바나카) 주변
토요코인 호텔 뒤에는 야사카진쟈(八坂神社)라는 신사가 있는데 호텔창문으로 특이한 조형물이 보였다. 야사카진쟈의 총본산은 교토에 있는 야사카진쟈이다. 그 지역의 중심이 되는 곳에 모토마치(元町) 라는 호칭을 많이 사용하는데 모토마치주변안내도를 찍어 보았다. 어떤 건물과 가게들이 있는지 알 수 있다. 전날 밤에는 모토마치에 있는 중고책방 북오프에서 디비디를 샀는데 일본어 공부를 하는 나로서는 좋은 물건을 싸게 살 수 있는 보물창고이다.
난바 니시구치 마루이백화점 및 난카이도오리 센니치마에
일본어로 남쪽출구를 미나미구찌(南口)라고 하는데 난카이 난바역의 남쪽출구(難波南口) 에는 마루이 백화점과 난카이도오리, 에비스도오리 등이 있다. 도오리(通り)란 길을 뜻하는 말로 아케이드 형태로 된 시장에도 붙여서 사용하는데 난카이도오리와 에비스도오리를 지나면 센니치마에도오리라는 대로와 만나게 되고 센니치마에(千日前)도오리를 지나면 오사카의 명소인 도톰보리에 이른다.

아이아이하시스지

도톰보리

센니치마에 도오리 옆에는 아이아이하시스지(相合橋筋)라는 아케이드상가(商店街)가 나오고 아이아이하시스지를 통과하면 도톰보리라는 개천에 이르게 된다. 도톰보리 주변에는 오사카의 밤거리가 형성되어 있어서 기웃거리기에 좋다.

싸우스로드센니치마에

덴덴타운
도톰보리에서 남쪽으로 내려오면 덴덴타운이라는 전자상가가 있는데 도쿄의 아키하바라처럼 크지는 않다.

도구야스지

다코야키 와나카
덴덴타운 바로 옆에는 주방용품 및 잡화점이 모여있는 도구야스지(道具屋筋)가 있다. 도구야스지가 끝나는 지점에 다코야키 와나카(わなか) 라는 가게가 있는데 인기가 있는 듯 하다.

100엔회전스시 이소노료타로

난카이도오리 중간 쯤에 이소노료타로(磯野漁太郎)라는 회전초밥가게가 있는데 가격도 싸고 오사카에 여행왔다는 분위기도 느낄 수 있었다. ※오사카 난바 지도보기.

일본여행정보홈